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좋은 글귀

시간은 삷

by 드림셀러 2017. 2. 15.
728x90

당신이 질투하거나 선망하거나 닮고 싶은 성공한 사람들, 각자의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면서 화려한 조명을 받는 사람들, 지혜로운 사람들과 통찰력이 뛰어난 사람들이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이 성공의 자리까지 가게 된 과정을 궁금해한다. 그러나 그들에게 타고난 재능이 있다거나 그게 그들의 운명이었다거나 나와는 다르게 운이 좋았던 사람들이라고 생각해버리기에는 그들의 노력은 눈물겹고 평범하며 인간적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인간이 그렇게 할 수 있을까?'하는 의문이 들 지경으로 피눈물 나게 노력한다. 그들은 습관적으로 노력한다. 그게 바로 그들의 특별한 점이다. 지금과는 다른 삶을 음미해보고자 30분 일찍 일어난 당신은 무리는 하지 말자. 30분 일찍 일어나는 것을 습관을 들이자. 물론 그것 하나만으로도 대단한 노력이다 필요하다.

성공한 사람들은 말한다. "가장 힘든 것은 자신과의 싸움입니다." 30분 일찍 일어나는 것은 자신과의 싸움이다. 우선 그 싸움에서 승리해야만 한다. 작은 승리의 기쁨에 들뜬 나머지 새롭게 얻게 된 30분을 할용해보려는 조바심을 내지 말자.자. 그저 평소에 거르거나 서둘러 먹었던 아침을 느긋하게 섭취하고, 차를 한잔 마시고, 출근 시간을 앞당긴다. 혹은 전철 한 정거장쯤 걸어가는 시간이 될 수 수도 있다. 작고 간단하고 가벼운 것을 한가지 정도 시작해본다. 차를 마시는 아침 시간 당신의 의식은 벌써 활동을 시작한다. 그 시간 당신의 상쾌한 의식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사고의 씨앗을 물어온다.

계획없이 느긋한 시간, 부지런한 당신의 의식은 하루일의 점검과 색다르고 돌발적인 사고와 지친 착오의 발견들을 하게 한다. 한달 혹은 두 달이 지나면 당신의 기상 시간은 어느덧 30분 앞당겨져 있다. 당신은 그것을 스스로 발견하게 된다. 평소 7시에 일어났던 사람은 6시 30분에 일어날 수 있을 것이고, 6시에 일어났던 사람은 5시 30분에는 저절로 눈니 떠질 것이다. 이때 다시 일어나는 시간을 30분 더 앞당기는 것이다. 아침 5시에 일어나는 것을 목표로 서서히 진군하는 것이다. 아침의 30분은 저녁의 2시간보다 가치가 있다. 저녁과 밤 시간은 참 빠르게 흘러간다. 굳게 결심하고 일찍 귀가하더라도 씻고 저녁먹고 집 안 정리하고 애들 챙기고 나면 9시가 훌쩍 넘어간다. 그냥 흘러가버린 저녁시간이 아까운 생각이 든다. 무언가 해야 할 것 같은 시간이지만 에너지가 소비가 되어 피곤이 밀려와 쉬고 싶은 생각이 간절해진다. 이미 하루는 지났다. 일찍 일어나려면 일찍 자야하는 법이니 미련없이 잠자리에 들자. 계절의 변화에 따라 낮과 밤의 길이가 달라지니 이것으로 잠에 드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을 변화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내일 아침이면 또 24시간이 주어진다. 고맙게도 시간은 가불하여 낭비할 수 없다. 시간은 단 한 번도 낭비한 적이 없었다는 듯이 나에게 주어지며 이것만으로도 참 고마운 일이다. 마음만 먹는다면 언제라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다. 미루지 말자. 우리는 이미 차가운 물가에 서 있다. 내일이라고 해서 물이 따뜻해지지 않는다. 지금 뛰어들어라. 물은 차가우니 물 속에 뛰어들어 조금만 버티면 체온으로 유영하기에 적당하게 된다. 

시간은 멈추지 않으니 우리의 시간은 언젠가 바닥이 나게 되어 있다. "시간은 생명이다." 흘러간 시간은 완전히 사라지고 새로운 시간이 무상으로 주어지지만, 언제까지 가능할지 누구도 예측할 수 없다. 알 필요도 없다. 주어진 시간은 알 수 없으나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것이 잘 살아가고 있는 것 아닐까?

728x90

'라이프 > 좋은 글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복은 늘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0) 2022.10.17
최선을 다하는 아이로 키우기  (11) 2017.02.22
누구나 그렇지 않나??  (0) 2017.02.14
' 인생,너무 어렵게 살지 말자 '  (0) 2017.01.19
◎ 절대고독 ◎  (0) 2017.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