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생활중에 가장 흔한 건강상식

by 드림셀러 2017. 5. 19.
728x90

--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1. 빈혈증세가 있을때 : 갑자기 나른하고 어지러울때에는 피가 부족해서 발생하는 빈혈증세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앉았다가 일어나면 현기증이 나고, 귀가 울리며 가슴이 두근거리고 숨이 찬 경우도 마찬가지!!! - 이럴때에는 기름기가 적은 생선과 계란, 탈지유, 두부, 콩, 김, 유부, 멸치, 간 등 헤모글로빈의 생성을 활발하게 만드는 식품이 좋다.  또한 마른 살구, 건포도, 사과 등도 양질의 단백질과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도움이 된다.

 

2. 다리를 꼬고 앉으면 : 한쪽 다리를 위로 꼬고 장시간 앉으면 골반과 등뼈가 굽어진다. 특히 방광에 압박을 가한다고 한다. 이로 인해 빈뇨가 생기고 방광염 증상이 악화될 수도 있다. 또한 다리의 혈액순환이 좋지 않은 당뇨환자에게는 이런자세가 더욱 좋지 않으니 유의해야 한다.

 

3. 살속 파고든 발톱을 깎으려면 : 발톱이 살속으로 파고들어 고통스러울 때에는 깍아내려 해도 딱딱해서 깍기가 힘들다. 이럴때에는 탈지면에 식초를 흠뻑 적셔서 발톱 위에 10분정도 올려놓으면 발톱이 물러지면서 통증이 멎는다. 또한 아프지 않고 잘 깎이기도 한다.

 

4.하얀 치아를 원한다면 :  상추를 말려서 가루로 만들어 세면대 옆에 두고 양치할 때마다 치약에 상추가루를 묻혀서 양추를 하면 희고 깨끗한 치아를 가질 수 있다.

 

5. 손톱 윤기나게 하려면 : 매니큐어를 지우고 나면 손톱이 푸석푸석하고 윤기가 없다. 이 때 치약을 칫솔에 묻혀 닦아주면 손톱에 윤기가 난다.

 

6. 팔꿈치 거무스레할 땐 : 레몬조각으로 닦아준다. 과일산이 검은것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7. 코 고는 소리가 심할 땐 : 코 고는 소리가 심하다면 베개를 높이 하고 자 본다. 또는 옆을 보고 자거나 엎드려 자는 훈련을 한다. 옆을 보고 잘 때에는 베개 끝에 뺨이 오도록 하고 몸도 옆을 향하도록 한다. 엎드려서 잘 때에는 베개를 이마에 댄다.

 

8. 발냄새, 무좀 : 발냄새나 무좀이 심할 땐 소다를 신발 속이나 양말에 뿌려서 신으면 아무리 심한 발냄새라도 싹 없어진다. 무좀에도 효과가 있다.

 

9. 관성 코피를 흘리는 사람은 연근을 갈아 즙을 낸 후 하루에 2-3회 소주잔 2잔정도를 3-4일 복용시킨다. 지혈제를 먹일 수 없는 아이들에게 특히 좋은 민간요법이다.

 

10. 감기로 코가 막혔을땐 : 감기때문에 코가 막히면 양파를 갈아서 면봉으로 찍어바르면 코가 뻥 뚫린다. 또는 말린 쑥을 가볍게 비벼서 콧구멍에 잠깐 넣어두어도 된다.

 

11. 눈이 침침하고 안 보일 땐 : 당근주스를 마시면 눈의 피로가 싹 가신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당근주스를 마시면 속도 편해지고 식욕도 좋아진다.

 

12. 머리카락을 윤기나게 하려면 : 마요네즈를 머리에 골고루 바르고 뜨거운 스팀 타월을 두른 뒤 10분 후 미지근한 물에 헹구면 푸석푸석한 머리카락에 윤기가 흐른다.

 

13. 손가락을 '뚝뚝'꺾으면 : 손가락의 관절사이에 있는 윤활액의 압력이 낮아져서 작은 기포가 생기는데 이 때 소리가 난다. 이 소리는 추울 때 더 잘나며 , 건강상에는 해롭지 않지만, 자주하면 손가락 마디가 굵어질 수 있다.

728x90